본문 바로가기
◆ 심취 : 깊은 취미/게임들

마을 건설 게임(HammerHelm) 공략,리뷰

by 향기홀릭 2021. 8. 23.
728x90

 

요즘 게임 같지 않는 신선한(?) 그래픽이네요.ㅋㅋ

일단 대충 만들고 시작을 해봅시다.

 

 

 

왼쪽 상단엔 피통 스테미너 등이 있고

그 아래 퀘스트 창

오른쪽 상단이 나침판(?)이 있습니다.

 

위에 빈칸들은 물약을 넣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단은 눈앞에 있는 NPC와 대화합시다.

 

 

 

대충 대화를 하고 문 밖으로 나오면 이상한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왼쪽 방으로 가면 이렇게 상자가 있고요.

 

 

 

아이템 착용하고 다시 나와서 일직선으로 쭉 달리세요.

 

 

 

끝에 도달하면 광부 NPC가 있어요. 

대충 대화하고 옆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갑시다.

 

 

뭔가 으스스한데; 아무것도 안 나오니 그냥 쭉 들어가시면 됩니다.

 

 

꺼림칙 하지만 저 깜장 깨진 구멍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상한 동굴을 지나면 이런 곳이 나오는데..

일단 P를 눌러서 [보관소]와 [나무집]을 적당한 곳에 지으시면 됩니다.

 

 

 

건축 시에는 필요조건이 있으니 보관소부터 짓고 그다음 나무집을 지으시면 됩니다.

 

 

 

둘 다 적당한 곳에 자리를 잡으면 이제부터 마을 이름을 적당히 만듭시다.

 

 

 

다음은 주민 3명의 후보 중 2명을 선택해야 되는데..
(나무집 하나당 주민 2명씩 합류함)

 

 

 

노예 2명이 합류하였군요.ㅋㅋㅋㅋㅋ

 

 

 

그다음 퀘스트는 몬스터 야영지 파괴인데...
M으로 지도를 열면 퀘스트 위치도 알 수 있습니다.

 

 

 

혹은 오른쪽 상단에 작은 나침판이 하나 있는데 이것 보면서 따라가셔도 됩니다.
빨간색 표시는 퀘스트 위치입니다.

망치 모양은 우리 마을이고요.

 

 

 


 

이어서 퀘스트를 따라 나무집 하나랑 금속 세공인의 상점을 만들었습니다.

 

 

 

V를 누르면 관리인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서 아까 만들었던 금속 세공인 상점에서 작업할 드워프를 하나 선택해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관련 드워프가 없어서 적당히 아무나 넣어줬습니다.

 

 

 

 

 

 

 

금속 세공 인하고 대화를 하고..
I키를 눌러서 인벤을 열어 보면 곡괭이랑 도끼가 있네요.
일단 장착하고 구리 매장층을 찾아봅시다.

 

 

4번 정도 누르면 캐낼 수 있는데 마우스 왼쪽 버튼을 꾹 누르고만 있어서 됩니다.

 

 

 

구리 퀘스트를 끝내고 남은 구리들로 구리 검과 구리 뿔 투구를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생긴 건지 궁금해서 투구 숨기기 체크를 꺼버렸더니..

뭐야 웬 골무가 머리에 있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투구 숨기기가 기본적으로 체크되어있는 이유가 있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다음은 광산을 설치해야 되는데..

아무 땅에는 안되고 저렇게 끝쪽 절벽이 있는 땅에만 지을 수 있습니다.

 

 

 

광산을 설치했으면 이제 광산에 들어가 몹을 다 잡아야지만 NPC에게 일을 시킬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남은 몬스터 숫자가 있습니다.

다 잡으면 ESC키로 바로 퇴장이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광산에 몹이 나타날 때가 있는대 안 잡아주면 광산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마을로 돌아와서 V를 눌러 관리자 모드에 들어가 광부 노예를 한 명 지정해주세요.ㅋㅋ
저런 식으로 광부일 싫다는 NPC는 제외.

 

 

 

광산에서 캐왔던 구리들로 어깨 갑옷 2개를 만들었습니다.
가슴 뽕이 아닐까 심히 의심스럽지만 그냥 어깨에 매 줍시다.

 

 

 

버리고 싶은 아이템은 바닥에 떨굴 수는 없고 인벤 창에 쓰레기 버리는 칸이 따로 있습니다.

 

 

 

인벤에 재료가 너무 많다면 보관소에 들어가서 보관소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쉬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를 누르면 5개씩 이동되고

 

컨트롤을 누른 상태에서는 전부 이동이 됩니다.

 

 


 

 

대충 이런 식으로 반복 게임이네요.

 

퀘스트 하고 또 퀘스트 받고 퀘스트 하고 퀘스트 하고..ㅋㅋ

이후로 두 시간 정도 더 했으나 그다지 재미를 느끼지 못해서 2회 차는 없을 듯..;ㅁ;

 

건설 게임이라고 하기에는 건설에 쓴 시간보다 돌아다니고 못 잡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렸습니다;;;

 

이상. HammerHelm이었습니다~!!

 

끝.

 

 

728x90

댓글